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근로장려금 신청 바로가기 신청하는 방법

by 우리사는세상 2023. 5. 1.

근로장려금 신청이 급하신 분들을 위해 근로장려금을 신청할 수 있는 곳들을 모두 정리해 보았습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안내문을 받은 경우와 근로장려금 신청안내문을 받지 못한 경우 신청하는 방법이 다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근로장려금 신청링크

근로장려금-PC홈택스신청하기
근로장려금-구글모바일홈택스신청하기
근로장려금-애플모바일홈택스신청하기

 

1. 근로장려금  신청안내문을 받은 경우

PC홈택스

PC에서 국세청 홈택스에 로그인 후, '신청/제출' -> '근로/자녀 장려금 신청하기'에서 신청안내문에 표기된 개별인증번호를 입력하면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근로/자녀 장려금' 신청하기 항목에서 '신청하기' -> '신청요건 확인' -> '계좌번호/연락처 입력'을 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근로장려금-PC홈택스신청하기

 

모바일 홈택스

근로장려금은 휴대폰을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삼성 휴대폰은 구글 플레이스토에서 아이폰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모바일 홈택스(손택스)를 다운로드하여 설치부터 하셔야 합니다.

모바일 홈택스를 실행한 다음  '근로/자녀 장려금 신청' ->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와 개별인증번호 입력 -> '계좌번호 및 연락처 확인'까지 마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근로장려금-구글모바일홈택스신청하기
근로장려금-애플모바일홈택스신청하기

 

 

2. 근로장려금 신청안내문을 받지 못한 경우

 

 

 

근로장려금 신청안내문을 받지 못한 경우, 홈택스에서 근로장려금을 신청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다만 신청안내문을 받지 못한 경우에는 신청 절차가 조금 복잡합니다. 

PC홈택스

PC에서 국세청 홈택스에 로그인한 다음, '신청/제출' -> '근로/자녀 장려금 신청하기'로 이동 후 '신청하기'->'신청요건 확인' -> '인적사항 작성' -> '소득명세작성' -> '전세금 명세작성' -> '계좌번호/연락처 작성' 후 신청확인 및 전송을 클릭하면 접수가 완료됩니다. 

근로장려금-PC홈택스신청하기

 

모바일 홈택스

휴대폰에서 모바일 홈택스 어플을 받아 연 다음, '신청/제출' ->  '근로/자녀 장려금 신청하기' -> '신청하기' -> '신청요건 확인' -> '인적사항 작성' -> '소득명세작성' -> '전세금 명세 작성' -> '계좌번호/연락처 작성'을 마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3. 근로장려금 ARS 전화 및 서면 신청 방법

 

 

 

인터넷이나 휴대폰에서 근로장려금 신청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ARS전화나 서면을 통해 근로장려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ARS 전화 및 근로장려금 전용 상담센터

근로장려금 신청안내문을 받은 경우에는 ARS전화나 장려금 전용 상담센터 (1566-3636)에 전화해서 신청 대리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ARS전화 신청 방법은 1544-9944에 전화한 다음, '장려금1번' -> '주민등록번호 13자리#' -> '개별인증번호 8자리' -> 동의하고 신청 1번 -> '연락처 및 계좌번호 확인'을 마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서면신청

근로장려금 신청안내문을 받지 못한 경우에는 아래 근로장려금 신청서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인근 세무서에 서면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2023년 근로장려금 신청서식>

2023년 근로장려금정기신청서식.hwp
0.09MB

 

 

이상 2023년 근로장려금 신청할 수 있는 곳과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렸습니다. 2023년부터 근로장려금 자격조건도 완화되고 지원금액도 330만 원까지 늘어 작년보다 더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으니 신청자격이 되신다면 잊지 말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근로장려금신청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