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넷플릭스 요금제 가격 비교 및 추천 요금제

by 우리사는세상 2022. 3. 1.

킹덤, 오징어 게임 등의 세계적인 인기로 넷플릭스 가입자가 수직상승했다고 합니다. 신규 회원가입이나 요금제 변경을 고려하시는 분들을 위해 넷플릭스 요금제 가격 비교 및 주요 OTT별 월간 요금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많이들 알고 계셨던 넷플릭스 한 달 무료 체험은 올해 초부터 없어졌다고 하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넷플릭스 소개
2. 넷플릭스 요금제 가격비교
3. 주요 OTT 월간 요금 비교

 

1. 넷플릭스 소개

넷플릭스요금제가격비교-블록버스터넷플릭스요금제가격비교-넷플릭스DVD

 

제가 미국에서 유학했던 2000년대를 떠올려보면 넷플릭스는 수많은 미국 DVD 대여점 중 하나였습니다. 그 당시에는 미국 사람들이 영화를 보려면 집 근처의 DVD 대여점에서 영화를 빌려와서 보고 반납하는 형태가 대부분이었습니다. 블록버스터 (Blockbuster)라는 업체가 부동의 1위 DVD 대여업체여서 동네마다 없는 곳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고객들은 DVD 대여점에 가야 영화를 빌릴 수 있었던 점과 반납이 늦어지면 연체료를 내야하는 점에 대해 불만이 많았습니다. 넷플릭스는 이점에 착안하여 우편으로 DVD를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출시하고 연체료를 없애는 대신 DVD가 반납되어야 새로운 DVD를 빌릴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하여 블록버스터를 제치고 업계 1위 업체로 도약하게 되었습니다. 이때부터 월 20달러의 구독료를 받고 무제한으로 DVD를 빌려주었고 이 구독료 시스템은 오늘날의 우리에게 익숙한 형태가 되었습니다. 

 

98년에 DVD 대여사업으로 시작한 넷플릭스는 2007년부터 OTT 서비스를 출시하였고 현재 2억 3천만 명의 구독자를 가진 세계 1위 OTT 업체로 성장하였습니다. 

 

2. 넷플릭스 요금제 가격비교

넷플릭스는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 3가지 요금제가 있습니다. 최근 '스탠다드' 요금제는 월 1만 2000원에서 1만 3500원으로 1500원 인상, '프리미엄' 요금제는 월 1만 4500원에서 1만 7000원으로 2500원 인상하였습니다. 2016년 이후 처음 인상한 것이라고 하니 당분간 가겨인상은 없을 듯합니다. 

넷플릭스요금제가격비교-넷플릭스요금종류

요금제별 가장 큰 차이점은 화질과 동시접속 가능한 명수입니다. 

가족 구성원에 따라 요금제를 선택하시는 경우가 많겠지만 혼자 사는 1인 가구라도 베이식 요금제는 피하시길 바랍니다. 베이식 요금제의 화질은 해상도가 480P라 영상이 깨지거나 뭉개지는 부분이 많아 영화를 보기에 불편함이 많습니다. 

480P 해상도에 대해 감이 안 오신다면 유튜브 영상을 PC에서 재생하신 다음 1080P와 비교해서 보시면 확연한 차이를 느끼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넷플릭스요금제가격비교-넷플릭스멤버쉽

 

 

 

<SD, HD, 4K 화질 비교>

넷플릭스요금제가격비교-넷플릭스화질비교

 

가족 구성원이 많지 않다면 스탠다드 요금제로 조금이나마 저렴하게 이용하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프리미엄이 4K 해상도로 볼수 있다고 하지만 넷플릭스의 콘텐츠 대부분이 4K를 지원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화질때문에 프리미엄을 선택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결론은 최소한 스탠다드 요금제로 구독, 가족 구성원이 많다면 프리미엄으로 요금제를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주요 OTT 월간 요금 비교

최근 디즈니까지 한국 OTT 시장에 진출하면서 볼거리는 많아졌지만 주요 OTT 서비스 업체들이 6개까지 늘면서 어떤 것을 구독해야 하는 고민이 많습니다.

 

쿠팡 플레이는 김수현의 '어느 날'로 인기를 끌었고, 티빙에서는 '술꾼 도시 여자들', 이서진 주연의 '내과 박원장'이 디즈니 플러스는 강다니엘과 채수빈의 '너와 나의 경찰 수업'으로 신규 가입자들을 대거 유입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쿠팡은 로켓 배송 때문에 어차피 4,990원을 내고 있으니 쿠팡 플레이는 무료로 사용하고 있고, 티빙 또한 네이버에서 구매금액의 5%를 적립해주는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을 4,900원에 이용하고 있어, 네이버가 제공하는 디지털 콘텐츠 혜택에서 '티빙 방송 무제한'을 선택해서 매달 무료로 시청하고 있습니다. 

 

아래 주요 OTT별 월 요금제를 참고하시어 상황에 맞게 경제적으로 구독해 보시길 바랍니다. 

 

<주요 OTT별 월 요금제>

OTT 서비스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넷플릭스 9500 13500 17000
웨이브 7900 10900 13900
티빙 7900 10900 13900
왓챠 7900 - 12900
디즈니 9900 (단일 요금제)
쿠팡 9900 (단일 요금제)

 

 

이상 넷플릭스 요금제 가격 비교 및 주요 OTT별 월 요금제까지 설명드렸습니다. 코로나로 야외활동이 힘든 요즘 다양하고 재밌는 OTT 콘텐츠들을 시청하시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