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닥터나우 비대면 진료 어플 사용법

by 우리사는세상 2022. 2. 19.

코로나 사태가 날이 갈수록 심해지면서 비대면 진료가 한시적으로 허용되었습니다. 대표적인 어플(앱)인 닥터나우와 굿닥에서 서비스 중인 비대면 진료는 병원에 직접 방문할 필요 없이 집에서 전화나 영상으로 의사의 진료를 통해 처방전을 받아 약까지 배송받을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심지어 야간, 주말, 공휴일에도 진료 및 처방전을 받을 수 있고 대면일 경우와 진료 금액도 같으니 이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럼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시는 대표적인 비대면진료 어플인 닥터나우와 굿닥의 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닥터나우 이용방법
2. 굿닥 이용방법

 

1. 닥터나우 이용방법

닥터나우는 병원 400여곳과 제휴해 내과, 이비인후과, 피부과 등 17개 진료과목을 연결해 주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 비대면 진료 어플보다 좋은 점은 평일 야간시간은 물론 주말 및 공휴일도 야간까지 진료를 받을 수 있는 병원들이 있어 급할 때 이용하기가 편리합니다. 

 

닥터나우 어플 다운로드

 

닥터나우 - 진료부터 약배달까지. 아플땐, 닥터나우! - Google Play 앱

140만명이 선택한 비대면진료. 진료부터 약배달까지. 아플땐, 닥터나우!

play.google.com

비대면진료-닥터나우-진료시간예시
닥터나우 진료시간 예시

 

 

닥터나우 이용방법은 먼저 17개 진료과목 중 나의 증상에 맞는 과목을 선택해 주세요. 

 

비대면진료-닥터나우-증상선택비대면진료-닥터나우-진료과목선택

 

 

해당 진료과목의 여러 병원 중 평이 좋은 의사 선생님을 선택 후, 진료 요청서를 작성해 주세요. 

경우에 따라 화상진료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진료가 끝나면 처방약을 받을 방법을 신속배달, 안심택배, 방문 수령 중에서 선택해 주세요. 

신속배달은 당일 약을 배송받을 수 있고, 안심택배는 1~3일 소요, 방문 수령은 집 근처 약국에서 약을 수령하는 방법입니다. 

비대면진료-닥터나우-의사선택비대면진료-닥터나우-진료요청비대면진료-닥터나우-처방전수령

 

 

닥터나우는 현재 코로나19 재택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분들에게 진료비, 약값, 약 배달 모두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비대면진료-닥터나우-코로나무료지원

 

 

2. 굿닥 이용방법

병원, 약국 찾기 서비스로 유명한 어플 굿닥도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전국 300여 개 병원과 제휴가 되어있고 지난달 이용자만 25만 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굿닥은 아직 심야진료 서비스가 되지 않고 평일도 오후 7시까지 주말은 오후 3시까지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굿닥 어플 다운로드

 

굿닥 - 실시간 비대면진료 - Google Play 앱

800만이 선택한 비대면진료 앱

play.google.com

 

비대면진료-굿닥-진료시작비대면진료-굿닥-심야진료불가

 

 

굿닥의 비대면 진료 이용방법은 닥터나우와 유사합니다. 

먼저 진료자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비대면진료-굿닥-진료방법안내비대면진료-굿닥-진료자정보입력

 

 

다음 진료비 결제카드를 등록해 주시면 진료 가능한 의사를 검색합니다.

진료 완료 후 결제 및 수납과정을 완료하면 처방전이 발행됩니다. 

 

비대면진료-굿닥-카드등록비대면진료-굿닥-의사검색비대면진료-굿닥-처방전발급

 

 

그럼 다음 3가지 중 처방약을 수령할 방법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 주변 약국에서 직접 받기
  • 여유로운 '택배 배송'받기
  • 가장 빠른 '바로 배송'받기

 

비대면진료-굿닥-처방약수령방법

 

 

이상 비대면 진료를 받기 편한 어플인 닥터나우와 굿닥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자가격리나 재택치료 중이라 외출이 불가하신 경우나 야간이나 주말, 공휴일에 주변 병원이 문을 닫아 진료가 어려울 경우 편리하게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