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평균 1600만 사용자가 이용하는 당근마켓에서 간편 결제 서비스인 당근페이를 출시하였습니다. 이제 중고거래를 할 때 현금을 준비하거나 거래 당사자간에 계좌번호나 실명을 공개하는 불편함을 해소할 것 같습니다. 지난해 11월부터 제주도에서 시범서비스를 시작하였는데 사용자들의 만족감도 크다고 합니다.
그럼 당근마켓의 당근페이 사용방법 및 자주 묻는 질문들에 대해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당근페이 사용방법
2. 당근페이 추가될 서비스들
3. 당근페이 자주 묻는 질문
1. 당근페이 사용방법
1) 당근페이 가입하기
(1) 당근페이 가입
당근페이 가입은 당근마켓 어플 접속 후, 나의 당근 메뉴에서 프로필 밑에 '당근페이'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휴대폰 인증 및 비밀번호 6자리 설정만 해주시면 간편하게 가입이 완료됩니다.
(2) 당근페이 내 계좌 연결
다음 계좌 연결 버튼을 누른 다음 아래 3단계를 거치면 계좌 연결이 완료됩니다.
- 계좌번호 등록: 보유하신 은행이나 증권사 계좌번호 입력
- 계좌인증: 당근페이에서 계좌로 입금한 1원 입금내역 숫자 3자리 입력
- 자동이체 출금동의: ARS 전화 후 당근마켓 어플에 표시된 숫자 2자리 입력
2) 당근페이 사용방법
(1) 당근마켓 중고거래 송금하기
당근페이에서 송금은 안전하고 간편합니다.
은행 계좌와 연동해 당근페이 지갑에 최대 50만 원까지 충전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거래 당사자와의 채팅창 안에서 송금하기 버튼을 통해서만 이체가 되며 앞서 가입할 때 설정한 6자리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송금이 완료됩니다.
(2) 당근마켓 송금내역 확인하기
송금이 완료되면 상대방과 대화를 나누던 채팅창에 바로 표시가 됩니다.
카카오페이와 다르게 별도로 '받기' 기능이 기능 없이 상대편에게 돈을 입금받게 되면 당근페이 내 계좌에 잔액이 표기됩니다.
당근페이로 거래한 내역은 최근 이용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당근마켓 잔액 내 계좌로 보내기
당근페이 잔액은 내 계좌로 보내기 버튼을 눌러 수수료 없이 언제든지 내 계좌로 보낼 수 있습니다.
2. 당근페이 추가될 서비스들
당근마켓은 결제와 관련된 서비스들도 오픈할 예정입니다. 채팅방에서 이웃에게 모바일 쿠폰을 선물할 수 있는 '선물하기' 기능과 생활 밀착형 제휴서비스, 오프라인 지역 상점 등에서 당근페이로 결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3. 당근페이 자주 묻는 질문
1) 연결할 수 있는 계좌에 제한이 있나요?
본인 명의 입출금 계좌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당근페이에 등록한 이름과 예금주 이름이 일치해야 되고 외국인의 경우 영어 대소문자 및 스펠링이 일치해야 됩니다.
다음 22개 은행 및 증권사의 계좌만 연결할 수 있습니다.
기업, 국민, 수협, 농협, 우리, SC제일, 산업, 대구, 부산, 광주, 제주, 전북, 경남, 신협, 하나, 신한 은행, 케이뱅크, 카카오 뱅크, 우체국, 새마을금고, 유안타증권, 신한금융투자
<연결 불가 계좌>
평생계좌번호, 카카오 뱅크 미니 계좌, 사업자/법인 계좌
2) 당근페이 송금 수수료는 얼마인가요?
중고거래 송금 시 별도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당근페이에 있는 잔액을 내 계좌로 보낼 때도 별도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만, 당근페이에 연결되어 있는 본인 명의 은행 계좌로만 출금할 수 있습니다.
3) 다른 사용자에게 송금을 잘못했어요
송금이 이미 완료되었다면 취소할 수 없습니다.
당근마켓 어플 내 채팅방을 이용해서 수취인에게 반환을 요청하셔야 합니다.
4) 당근페이 탈퇴는 어디서 하나요?
나의당근->설정->기타->당근페이 서비스 해지에서 탈퇴하실수 있습니다.
당근페이 잔액이 0원으로 비워져 있여야 탈퇴할 수 있습니다.
이상 당근마켓에서 새롭게 출시한 당근페이에 대한 가입방법 및 사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현금이나 계좌이체 없이 편하게 중고거래를 할 수 있으니 적극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