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여름 여행은 베트남 나트랑으로 떠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가 시작되기 전인 20년 1월에 싱가포르를 다녀온 이후 오랜만에 해외로 나가게 되었는데 저희처럼 베트남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해 현장 모습을 하나씩 담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베트남여행 준비
항공권 및 호텔
베트남 여행을 준비 중에 알게 된 사이트인데 베트남 여행 특히 나트랑쪽은 네이버 베나자 카페가 광대한 정보와 편리한 서비스 제공으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준비후반 쯤 알게 되어서 호텔 픽업 정도만 여기서 구매하게 되었지만 다른 서비스들도 잘 돼있는 것 같으니 꼭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저 같은 항공권은 네이버 최저가 검색 후 구매하긴 했는데 어른 2명 아이 1명에 모든 세금 포함 100만 원 정도에 구매했습니다.
구매 후 다시 검색해보니 베트남 저가항공인 비엣젯 공식홈페이지 예약이 좀 더 저렴하니 비교해보고 결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주의할점은 비엣젯에서 최저가 구매 시 수화물 요금이 포함되지 않는 요금이니 그것보다 한 단계 위 요금제인 인당 20kg 수화물이 포함된 것으로 비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호텔은 아이가 있다보니 베트남 대기업인 빈펄 그룹에서 대규모로 구축해놓은 빈펄리조트로 선택했습니다. 놀이동산과 워터파크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곳이라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추천드립니다.
호텔에 대한 정보는 다음 포스팅에서 베트남 도착후 사진과 함께 자세히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환전과 공항픽업
환전은 베트남 동 우대환율이 가장 저렴한 은행 어플로 신청해도 20프로밖에 되지 않아 90프로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는 달러로 환전을 하였습니다.
달러를 베트남 현지 호텔이나 금은방에서 좋은 조건으로 베트남동으로 바꿀 수 있다고 하는데 이 또한 다음 편에서 22년 8월 현재 상황을 남겨드리겠습니다.
베트남 공항에서의 교환 환율은 달러당 22,500동 정도 되네요.
일단 공항에서 환전하는 것이 제일 좋지 않은 환율을 적용받는다고 해서 환전하지 않았습니다.
달러로 환전했기 때문에 공항에서 빈펄리조트까지 택시나 그랩 달러 결제가 어려울 것 같아 네이버 카페 베나자를 통해 공항 픽업 서비스를 신청했습니다
비용은 공항에서 빈펄 선착장까지의 비용과 한국으로 돌아오는 날 호텔에서 공항까지 왕복으로 2만 원+26달러였고 2만 원은 선 결제 26불은 현지 결제입니다.
2. 김해공항 국제선 현재 상황
김해 국제공항에서 베트남 나트랑 출발시간은 오전 10시 20분입니다
저희 가족은 서둘러 출발해서 공항에 8시에 도착했는데 이미 줄을 많이 서 계셨습니다. 체크인 오픈 시간은 7시 55분이더라고요.
체크인하는데 대략 30분 정도 소요되었고 비행이 4시간이라 아침을 먹으려고 둘러보았지만 이른 아침이라 그런지 아니면 코로나 때문이지 출국장 2층 식당은 모두 문이 닫혀있었습니다
국제선 수속 후에도 식당을 찾아보았지만 출국장 안 상황도 마찬가지로 식당과 스카이라운지 모두 문이 닫혀있었습니다
그나마 엔제리너스가 영업 중이라 커피와 샌드위치로 간단하게 아침을 해결하였습니다
비행기에서 식사는 비엣젯이 저가항공이라 그런지 미리 결제를 해야 식사 제공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8월 중순 현재 김해 국제공항의 상황이니 해외로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베트남 나트랑으로 여행하기 위한 준비과정과 김해 국제공항에서 출국 전까지의 상황을 전달드렸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베트남 현지 여행 과정을 더욱 상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