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동산 등기변동 알림 서비스 신청방법

by 우리사는세상 2023. 6. 2.

최근 부동산 전세사기가 급증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부동산 사기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방법으로 등기부등본에 변동에 있을 시 바로 알려주는 부동산 등기변동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등기변동 알림 서비스 신청하는 곳

부동산 등기변동 알림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은 3곳으로 KB국민은행, 케이뱅크, 하나은행입니다. 

이 중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 KB국민은행 앱을 기준으로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KB국민은행 부동산 등기변동 알림 서비스 바로가기

 

 

부동산등기변동알림서비스-국민은행부동산등기변동알림서비스-케이뱅크

 

 

 

2. KB국민은행 부동산 등기변동 알림 서비스 신청방법

KB국민은행 부동산 등기변동 알림서비스 바로가기

 

KB국민은행 어플에 접속하시면 맨 오른쪽 상단에 줄 세 개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 화면에서 상단 메뉴 중 '생활/혜택'을 선택 후, 왼쪽 메뉴에서는 '생활'을 클릭하세요. 

 

그럼 '부동산 등기변동 알림 서비스' 항목을 보실 수 있습니다. 

 

 

부동산등기변동알람서비스-국민은행1부동산등기변동알람서비스-국민은행2

 

앞서 잠깐 설명드린바와 같이 부동산 등기변동 알림을 해 두시면 집주인 변경, 압류, 근저당권 설정 등 중요한 등기 변동 사항에 대해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홈큐' 이용약관에 동의하시면 마지막 화면인 주소를 등록하는 곳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부동산등기변동알람서비스-국민은행3부동산등기변동알람서비스-국민은행1

 

 

KB국민은행 등기변동 알림은 총 3곳까지 등록하실 수 있으며, 이는 등기변동 알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업체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등기부등본에 중요한 변동이 생기면 당일이나 다음날 아침에 알람을 받을 수 있고, 지난달 변동사항이 없었다면 매달 첫 번째 영업일에 변동이 없었다고 알려줍니다. 

 

부동산등기변동알람서비스-주소입력

 

 

이상 부동산 사기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한가지 방법인 부동산 등기변동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부동산은  큰 목돈이 들어가는 곳이니 계약 전 신중하게 판단하셔서 피해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