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상 대피소 찾는 방법 및 비상시 대피물품

by 우리사는세상 2023. 5. 31.

오늘 새벽 6시 30분경 북한에서 발사체를 쏘아 서울 전체에 경계문자와 함께 대피령이 떨어졌습니다. 오 발령이었지만 적의 공급이나 포격이 발생할 시 대피소를 찾는 방법, 비상시 대비물품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비상 대피소 찾는 방법

휴대폰에서 '안전디딤돌'어플을 검색하시거나 아래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비상대피소를 찾을 수 있는 앱을 다운 받을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안전디딤돌' 어플 바로가기

 

애플 앱스토어 '안전디딤돌' 어플 바로가기

 

대피소찾는방법

 

 

2. 안전디딤돌 어플 사용방법

 

 

 

안전디딤돌 어플은 일상생활에서 비상사태 및 재난시 필요한 재난안전 정보를 제공해 주는 앱입니다. 통신이 두절되어도 가이드로 활용할 수 있으니 휴대폰에 꼭 안전디딤돌 앱을 다운로드해 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안전디딤돌앱 가이드

 

안전디딤돌 어플을 다운로드 후 어플을 여시면 상단 오른쪽에 '대피소조회' 메뉴가 있습니다. 

 

안전디딤돌어플안전디딤돌-대피소조회

 

여기서 대피하려는 지역을 선택하시거나, 현재 위치 조회 버튼을 누리면 아래 사진과 같이 대피할 수 있는 시설 목록이 뜨게 되고, 지도버튼을 누르시면 내가 있는 곳과 가까운 민방위대피소 및 급수시설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현재 새벽 비상 경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어플을 사용 중이라 지도는 접속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안전디딤돌-민빙위대피소및급수시설조회

 

 

 

3. 비상시 대피물품

평상시 이런 비상상황이 거의 발생하지 않다보니 어떤 비상물품들을 챙겨 대피해야 하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정부에서 안내하고 있는 비상시 대피물품은 식량, 식수, 상비약품, 라디오, 손전등, 성냥, 양초, 침구, 의류입니다. 

 

만약 화생방 상황이 예상된다면, 방독면, 마스크, 비옷, 장갑, 비누도 추가로 준비해야 합니다. 또한 비상 상황에 가족과 흩어지게 될 것을 대비하여 어린이는 이름표, 어른은 신분증을 지참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상시 대피방법 및 화학무기 대피방법, 생물학무기 대피방법은 아래 정부 지침을 참조해 주세요. 

 

비상시대비물품

 

이상 오늘같이 비상경보 및 대피령이 내려졌을때 비상 대피소를 찾는 방법과 챙겨야 할 비상물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비상상황이 발생하기 전에 휴대폰에 '안전디딤돌' 앱을 설치해 두시고,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비상물품은 가정에 비치해 두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