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탈모 환자수가 급증하면서 일부 지자체에서 청년 탈모 치료비 지원에 나서고 있습니다. 오늘은 서울에서 최초로 탈모 지원금을 주고 있는 성동구 탈모 지원금과 타 지자체 탈모 지원 현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서울 성동구 탈모 지원금 신청방법
서울 성동구는 지난 22년 5월에 전국에서 최초로 청년 탈모 지원 조례를 제정하였고, 23년 3월 2일부터 성동구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총 800명만 지원을 하기 때문에 지원금을 받으시려면 하루빨리 서둘러 아래 링크를 통해 바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성동구청 홈페이지에 본인인증을 거쳐 회원가입을 마쳐야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시 아래 서류를 구비하셔야 합니다.
- 진단서 혹은 소견서 (병명코드 필수)
- 처방전
- 약제비 계산서 (약국 발급)
- 약 구매한 영수증
- 통장사본
성동구 탈모 지원금 신청은 기본적으로 본인이 진행해야 하며, 동일 세대 가족구성원이 대리신청도 가능한 점 참고하세요.
신청기간은 23년 3월2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나 조기 마감이 예상되니 빠른 신청을 추천드립니다.
2. 서울 성동구 탈모 지원금 지원대상 및 지원금
지원대상은 만 39세 이하 접수일 기준 성동구에 3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계속 거주 중인 사람입니다.
탈모 지원금은 1인당 연간 20만원 한도이며 경구용 약제비가 본인 구매 금액의 50%씩 지원됩니다.
지원금은 23년 1월1일 이후로 진료받은 내역이 있으면 지원가능하니 참고하세요.
3. 타 지자체 탈모 지원금 현황
서울 성동구를 시작으로 여러 지자체에서 탈모 치료비 지원사업을 시행 및 시행예정에 있습니다.
충남 보령시에서는 2년간 최대 200만원 한도 만 49세 이하의 거주자에게 탈모 치료비를 지언하고 있으며, 대구시에서도 6월 시행을 목표로 계획 중에 있습니다.
최근 5월 초 부산에서도 사하구에서 최초로 청년 탈모 치료비용을 지원하는 조례를 통과시켜 사하구에 1년 이상 거주한 만 34세 이하 청년들을 대상으로 탈모 지원금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탈모 치료비를 지원하는 지자체는 서울 성동구, 충남 보령시, 대구광역시, 부산 사하구 4곳이며 이후 타 지자체들도 탈모 치료 지원금을 계획중에 있습니다.
이상 전국 최초로 탈모 지원금을 시행하고 있는 서울 성동구 탈모지원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지원하는 인원 제한이 있는 만큼 만만치 않은 탈모 치료비를 지출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