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동차검사 예약 토스 네이버 카카오T

by 우리사는세상 2023. 6. 27.

이제 자동차검사예약을 네이버지도, 카카오T, 토스, KB스타뱅킹, 신한 마이카 앱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장 많이 쓰는 앱인 카카오T와 토스에서 자동차검사예약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카카오T 자동차검사예약 

카카오T 앱 바로가기

 

이제 자동차검사예약을 카카오T 앱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뒤에서도 설명하겠지만 토스보다는 카카오T가 메인화면에서 자동차검사 예약 메뉴를 찾기도 쉽고, 친절하게 며칠이 자동차검사예약 기간인지 알려주고 있어, 카카오T에서 자동차 검사예약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카카오T앱에 접속하시면 아래 사진처럼 홈화면 오른쪽 하단 부분에 '자동차검사' 메뉴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검사예약-카카오T

 

 

자동차검사 항목을 클릭하시고, 생년월일과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차 정기검사 대상인지 아닌지 알려줍니다. 

그리고 정기 검사가 가능한 기간과 예약 접수가 가능한 시일도 명확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자동차검사예약-카카오T앱

 

 

 

하단에 자동차검사 예약하기 버튼을 누르면 다시 한번 정기검사 대상자가 아닌지 안내해 주고 있습니다. 

 

자동차검사예약-카카오T1

 

2. 토스 자동차검사예약

토스 앱 바로가기

 

토스 앱 자동차검사 예약은 메뉴를 직관적으로 바로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토스 앱에 접속 후 왼쪽 하단에 전체메뉴에 들어가서 아래로 한참 내려가 '자동차' 섹션을 찾아야 합니다. 

자동차 섹션에서 맨 위에 '자동차 검사 예약'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검사예약-토스

 

토스 자동차검사 예약 메뉴에 들어오면, 4년 넘은 자동차의 경우 2년에 한 번씩 꼭 정기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안내해 주고 있습니다. 

카카오 T 앱과 마찬가지로 생년월일과 차량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자동차검사예약-토스1

 

해당 정보를 입력해 주면 다음 화면에서 정기검사 대상인지 아닌지 알려줍니다.

다만 토스 앱에서는 카카오T앱과 달리 검사기간은 언제인지 예약 가능 기간은 언제인지는 알려주지 않아 사용하기 불편한 것 같습니다. 

 

자동차검사예약-토스2

 

이상 자동차검사 예약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카카오T와 토스 앱에서 정기검사 예약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T와 토스는 거의 매일 사용하고 있는 앱이라 자동차검사 예약도 여기서 하시면 편리하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SRT 예약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