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 네이버 코로나19 전화상담 병의원 정보검색 서비스 시작

by 우리사는세상 2022. 2. 28.

2/28(월)부터 카카오와 네이버가 검색 서비스를 통해 코로나19 관련 전화상담이 가능한 '코로나19 전화상담 병의원 정보' 검색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전국 총 7,400여 개의 병의원의 정보를 검색할 수 있고 코로나 관련 의료상담 및 의약품 처방이 가능한 의료기관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하니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다음 카카오

다음 검색창에 '코로나19 전화상담 병의원'으로 검색하시면 내가 거주하는 지역 근처의 병원 정보들이 뜨게 되고 병원별로 '신속항원검사', '코로나19 전화상담 병의원', 'PCR 검사' 등과 같이 진료가 가능한 항목들이 표기됩니다. 

 

코로나19전화상담병의원-다음검색창

 

카카도 맵 어플에서도 '코로나19 전화상담 병의원'으로 검색하면 PC에서와 마찬가지로  거리순으로 병원 정보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진료를 원하는 병원을 선택하면 영업시간 및 코로나19 전화상담 번호도 안내됩니다. 

 

코로나19전화상담병의원-카카오맵-병원리스트코로나19전화상담병의원-카카오맵-병원검색

 

 

 

2. 네이버

네이버도 다음과 마찬가지로 검색창에서 '코로나19 전화상담 병원'으로 검색할 수도 있고, 네이버 지도 화면을 보면 지도 상단에 '신속항원검사'와 '코로나 전화상담 병원' 메뉴가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코로나19전화상담병의원-네이버지도

 

진료를 원하시는 병원을 선택하면 다음과 마찬가지로 상세 정보를 확인 후 전화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전화상담병의원-네이버지도-병원검색

 

 

이상 카카오와 네이버에서 '코로나19 전화상담 병원'을 손쉽게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 재택치료를 받는 분들이 80만 명에 육박한다고 합니다. 재택 치료자 중 일반관리군은 집에서 스스로 건강관리를 해야 되니 알려드린 방법으로 집 근처 병의원으로 전화하셔서 치료에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