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글 맞춤법 검사기 사이트 추천

by 우리사는세상 2022. 1. 22.

이력서를 작성하거나 중요한 서류를 제출해야 될 때 맞춤법에 맞게 글을 작성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한글 맞춤법 검사기는 국립국어원, 부산대, 다음, 네이버, 잡코리아, 인크루트 맞춤법 검사기를 많이 사용합니다. 

한글 맞춤법 검사기들의 특장점 및 사이트 주소를 하나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1. 국립국어원(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국립국어원 맞춤법은 사이트는 부산대학교 인공지능 연구실과 나라 인포테크가 공동으로 만든 사이트로 부산대 맞춤법 사이트로도 많이 알고 계시는 사이트입니다.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는 다른 맞춤법 검사기와 달리 검사받고자 하는 글자 수에 제한이 없어 사용하기가 편리합니다.

 

아래 예시로 보시는 것처럼 글을 쓰고 검사하기 버튼을 누르면 창이 두 개로 나뉘어서 교정해야 될 내용을 직관적으로 보여줍니다. 대치어를 통해 어떻게 수정해야 되는지 알려주고 도움말로 왜 이렇게 고쳐 써야 되는지 알기 쉽게 설명해 주어 잘못된 글쓰기 습관을 고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앞으로 잘못된 글쓰기 습관을 근본적으로 고쳐 나가고 싶다면 국립국어원(부산대) 맞춤법 검사기를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부산대-맞춤법검사기

 

* 국립국어원(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사이트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 (pusan.ac.kr)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

Copyrightⓒ2001 AI Lab & Narainfotech. All Rights Reserved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는 부산대학교 인공지능연구실과 (주)나라인포테크가 함께 만들고 있습니다. 이 검사기는 개인이나 학생만 무료로 사용

speller.cs.pusan.ac.kr

 

 

 

2. 다음 맞춤법 검사기

다음 맞춤법 검사기는 1000자까지 글자 수 제한이 있습니다.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와 비교해 보면 왜 맞춤법이 틀린 건지 이유는 설명해 주지 않지만 틀린 단어 바로 위나 밑부분에 어떻게 수정해야 되는지 보기 쉽게 표기해 줘서 사용하기가 편리합니다. 

 

다음-맞춤법검사기

* 다음 맞춤법 검사기 사이트

다음 맞춤법검사기 (daum.net)

 

다음 맞춤법검사기

 

alldic.daum.net

 

3.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는 500자만 맞춤법 검사를 할 수 있어 긴 길을 검사하고 싶을 때 불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편리한 점은 네이버 사이트 창에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라고 검색만 하면 따로 사이트를 이동할 필요 없이 바로 맞춤법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는 글을 쓴 뒤 검사하기를 클릭하면 맞춤법, 표준어 의심, 띄어쓰기, 통계적 교정으로 구분해서 내가 쓴 글이 왜 틀린 건지 간략하게 알려줍니다. 

 

네이버-맞춤법검사기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사이트

 

맞춤법검사기 : 네이버 통합검색

'맞춤법검사기'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네이버검색창-맞춤법검사기

 

 

 

4.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는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와 같이 500자 글자 수 제한이 있습니다. 취업 준비할 때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로 맞춤법 검사 이외에도 연봉계산기, 어학점수 변환, 온라인 도장 등 많은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어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는 틀린 부분을 붉은색 단어로 표기하여 주고 그 단어를 클릭하게 되면 올바른 대체어를 제시해 줍니다. 

 

잡코리아-맞춤법검사기

 

잡코리아-맞춤법검사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 사이트

맞춤법 검사기 - 취업성공툴 | 잡코리아 (jobkorea.co.kr)

 

맞춤법 검사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의 맞춤법 검사로 잡코리아 취업툴을 사용해보세요.

www.jobkorea.co.kr

 

 

5. 인크루트 맞춤법 검사기

인크루트 맞춤법 검사기는 국립국어원(부산대) 맞춤법 검사기와 같이 글자 수 제한이 없고 틀린 붉은색 글자를 누르게 되면 도움말을 통해 왜 틀렸는지 자세히 설명해 줍니다.

또한 사진에 보시는 것처럼 현재 오타가 몇 개인지 직관적으로 표기해 주며 아래 모두 수정 버튼을 누르게 되면 하나하나 수정할 필요 없이 한 번에 수정할 수 있어 빠른 수정이 필요할 때 편리합니다. 

 

인크루트-맞춤법검사기

* 인크루트 맞춤법 검사기 사이트

완벽한 맞춤법검사기 - 인크루트 (incruit.com)

 

완벽한 맞춤법검사기 - 인크루트

맞춤법검사는 기본!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에 오타, 띄어쓰기, 외래어의 잘못된 표기 검사를 한번에! 글자수세기 | 맞춤법검사 | 학점변환 | 어학변환 기능을 인크루트 취업지원프로그램에서 이

www.incruit.com

 

 

 

소개해 드린 5개 맞춤법 검사기 사이트들 중에서 추천해 드리는 사이트는 국립국어원(부산대)와 인크루트 맞춤법 검사기입니다. 두 사이트 모두 검사하는 글자 수 제한이 없기 때문에 편리하고, 내가 틀린 맞춤법에 대해 설명해 주기 때문에 앞으로 글을 써 나가는데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는 맞춤법 사이트라 글 쓰는 실력을 향상해 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