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착한 운전 마일리지 신청 조회 운전자라면 무조건 하세요

by 우리사는세상 2022. 1. 15.

운전을 오래 하신 분들이라도 운전자에게 꼭 필요한 착한 운전 마일리지 제도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운전경력이 20년이 넘지만 최근에야 이 제도를 알게 되어 얼른 가입했습니다.

 

착한 운전 마일리지란 경찰청에서 2013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도이고 1년간 교통법규를 잘 준수해서 무사고 무위반을 달성하면 매년 10점씩 마일리지를 쌓아주는 제도입니다. 이 마일리지로 추후에 내가 벌점을 받게 되면 그동안 쌓아온 마일리지로 벌점을 차감할 수 있습니다. 면허정지나 면허취소의 위기에서 구해줄 수 있는 보석 같은 제도이니 운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가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 착한 운전 마일리지에 대한 설명과 가입방법에 대해 차근차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착한 운전 마일리지는 왜 가입해야 되나요?
2. 착한 운전 마일리지 신청 및 조회

 

1. 착한 운전 마일리지는 왜 꼭 가입해야 되나요?

지금까지 무사고로 안전운전을 잘하고 계시는 분들은 의문을 가지실 수 있습니다. 가입하기도 귀찮은데 왜 꼭 가입을 해 두는 것이 좋을까요?

우리가 운전을 하다 보면 타지로 여행을 가거나 출장을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초행길에 특히나 밤에 운전을 하게 되면 의도치 않게 과속이나 신호위반을 하는 일이 종종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어린이 보호구역 단속강화와 5030 속도 단속 시행으로 순간의 실수로 벌점 40점을 넘겨 면허정지나 면허취소까지 부과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표를 보시면 얼마나 쉽게 높은 벌점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거기다 벌점이 40점이 넘어가면 1년이 지나도 없어지지 않고 계속 누적되어 면허취소까지도 갈 수 있습니다. 

 

착한 운전 마일리지를 통해 꾸준히 마일리지를 적립해 놓으신다면 혹시 모르는 벌점에 미리 대비할 수 있으실 거예요.

 

 

통행속도위반시-범칙금및벌점

 

교통법규위반벌점

 

 

 

2. 착한 운전 마일리지 신청 및 조회

착한 운전 마일리지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두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오프라인의 경우 가까운 경찰서에 운전면허증을 소지하시고 방문하시면 교통민원실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편하게 온라인이나 모바일 어플에서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경찰청 교통민원 24(이파인)로 검색하셔서 홈페이지 가운데 바로가기 메뉴에 보시면 착한 운전 마일리지 신청 아이콘이 있습니다.

 

경찰청 교통민원24(이파인) 홈페이지

 

http://www.efine.go.kr

 

www.efine.go.kr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

 

 

 

 

여기서 회원가입 및 본인인증 과정을 거쳐 착한 운전 마일리지에 서약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서약기간 및 누적된 마일리지 점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착한운전마일리지-신청및조회

 

 

착한 운전 마일리지에 서약 후 1년간 무위반, 무사고를 달성하시면 다시 또 서약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갱신됩니다. 

신청 시 주의하실 사항은 범칙금, 과태료 미납금이 있으면 서약이 불가하며, 미납금을 납부하셨다면 3일 경과 후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상 착한 운전 마일리지 신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운전하시는 분이라면 손해 볼게 전혀 없는 좋은 제도이니 하루라도 빨리 신청하시어 혹시 모를 벌점에 미리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