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산 탈모 치료 지원금 신청방법

by 우리사는세상 2023. 5. 13.

전국에서 4번째 부산에서는 최초로 사하구에서 탈모 치료 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부산 사하구 탈모지원금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부산 사하구 탈모 지원금 신청방법

부산 사하구의회가 부산에서는 처음으로 탈모 치료비를 지원하는 조례를 5월3일에 통과시켰습니다. 

이로 인해 사하구가 보건복지부와 사회보장제도 신설 협의를 마치는대로 시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마도 현재 탈모 치료비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는 서울 성동구처럼 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니 추후 진행사항은 아래 사하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하구탈모지원금신청하기
사하구탈모치료지원금

 

2. 부산 사하구 탈모 지원금 지원대상

 

 

 

부산 사하구 탈모 지원금 대상은 사하구에 1년 이상 거주한 19세~34세 청년입니다. 

병원에서 탈모 진단을 받으면 경구용 치료제 구매 비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원하며 증빙서류는 서울 성동구 탈모 지원금 신청시 필요한 서류와 유사할 것으로 보이니, 아래 성동구 탈모지원금 신청서류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진단서 or 소견서 (병명코드 必)
  • 처방전
  • 약제비 계산서
  • 약 구매한 영수증
  • 통장사본

부산 사하구 탈모 지원금 규모나 지원인원은 아직 시행전이라 정확한 수치는 없으나 예산에 한도가 있으니 다른 지자체처럼 제한이 있을 것으로 판단되니, 탈모지원금이 시행되면 빠른 시간내에 지원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타 지자체 탈모 지원금 현황

탈모 치료 지원금은 현재 서울 성동구를 시작으로 보령시, 대구광역시, 부산 사하구 총 4곳의 지자체에서 지원중이거나 지원 예정입니다. 

해당 지역에 거주하고 계시고 탈모 치료로 적지 않은 비용을 지출하고 계시다면 아래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탈모 치료 지원금을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서울 청년 탈모 치료 지원금

 

서울 청년 탈모 치료 지원금

최근 탈모 환자수가 급증하면서 일부 지자체에서 청년 탈모 치료비 지원에 나서고 있습니다. 오늘은 서울에서 최초로 탈모 지원금을 주고 있는 성동구 탈모 지원금과 타 지자체 탈모 지원 현황

a.7phm.com

 

이상 부산에서 처음으로 탈모 치료 지원금을 지원하게 된 부산 사하구 탈모 지원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탈모 치료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댓글